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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지속적인 관계를 이끄는

CS고객관리전문가

CS는 Customer Service의 약자로 고객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를 이르는 말입니다. 글로벌 경쟁이 가속화되면서 고객 서비스의 운영은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기업의 확장을 위한 발판이 되었고, 결국 기업들은 유형의 제품에 무형의 서비스를 판매해야만 살아남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CS고객관리전문가는 고객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기업에 대한 호감도는 높여주고, 기존 고객들과는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신규 고객들을 창출하는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입니다.

진로 및 전망

고객 서비스의 경쟁이 갈수록 심화되고, 급격하게 소비 환경이 변함으로써 고객의 욕구가 다양해지는 가운데, 이러한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한 고객 만족 경영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고객 만족이라는 개념은 기업 경영에 있어 하나의 기능(Function)으로 자리잡아가고 있기 때문에 고객 관리에 대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과 경영을 할 수 있는 인재들이 요구되는 상황입니다.

진로 및 전망

주요 활용처

고객들을 필요로 하고 응대해야 하는 모든 곳, 매장, 백화점, 호텔, 은행, 병원, 외식업체, 콜센터 등 전화상담 업무 종사자, 일반 기업의 직장인,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 시장 및 여론조사 전문업체, 기업의 고객관리 업무 담당, 광고 및 홍보 관련 업무, 마케팅 업무, 기업체 및 교육기관 CS 강사, 스피치 트레이닝 강사, 이미지연구소, 민원을 상대하는 정부기관 및 단체와 관공서 등

주요활용처

교수님 이미지 CS고객관리전문가 송정헌 교수님

기업의 지속적 성장을 위해서는 고객 만족 경영이 필요합니다.

  • 호서대학교 벤처전문대학원 벤처경영학 박사 수료
  • 호서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 창업컨설턴팅학 석사 졸업
  • 한양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 석사 졸업
  • 現 협성대학교 웨슬리창의융합대학 교수
  • 前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소상공인지원센터 컨설턴트
  • 前 서울산업진흥원,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연구원(농식품 벤처창업 지원)
  • 前 (주)송상유통, 이마트에브리데이 성대역점, 기산점 대표
  • 前 신세계 이마트 인사, 영업, MD, 물류팀장, 지점장

5주 과정

1강 고객관리의 이해 11강 고객 가치 창출
2강 고객관리의 전략 12강 고객만족 핵심전략
3강 고객 개념의 이해 13강 고객 확대 전략
4강 기업 개념의 이해 14강 고객 유형별 응대
5강 기업과 고객과의 관계 15강 고객 컴플레인 해결
6강 고객 만족 경영 16강 비즈니스 매너
7강 고객 서비스 전략 17강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8강 고객 구매 행동 18강 비즈니스 이미지 메이킹 1
9강 점포 구매 고객 관리 19강 비즈니스 이미지 메이킹 2
10강 고객 마케팅 전략 20강 고객 서비스 전문가

강의정보

  • 담당교수송정헌
  • 강의형태 이론, 사례안내
  • 온라인강의(100점 만점 중 60점 이상시 합격)
  • 강의기간 5주 과정

자격정보

본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 등록된 관리기관에서 발급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자격명 CS고객관리전문가
  • 자격급수 1,2급
  • 민간자격 등록번호 2022-000790
  • 자격종류 등록 민간자격

자격관리기관정보

  • 자격발급기관한국평생교육인증원
  • 발급기관 홈페이지http://npkoles.kr
  • 발급기관 고객센터02-3667-3508
  • 자격등록기관한국직업능력연구원
  • 등록기관 홈페이지http://www.krivet.re.kr
자격증 등록번호 조회

결제정보 및 환불정보

  • 수강료 300,000원 → 0원 전액면제(미수료시 면제)
  • 교재비 무료제공(홈페이지 교안 무료다운로드 제공)
  • 검정료 및 자격시험 응시비용 전액면제
  • 교육컨텐츠 이용료 8만원(이용료 납부완료시 자격증 무료발급)
  • 교육컨텐츠 이용료 환불규정 신청자에 한하며, 자격관리기관에 명단이관 이전 취소 시 100% 환불가능, 이후 취소 또는 개인자격번호를 본인확인한 후 환불불가
* 수강료, 교재비, 자격시험응시비용, 자격발급비용은 전액면제로 인해 환불규정 없음

CS고객관리전문가

CS고객관리전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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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고객관리전문가

CS고객관리전문가 1급

자격증 발급 절차

  • 회원가입 및
    수강신청
  • 온라인
    강의수강
  • 온라인
    자격시험
  • 자격증
    신청
  • 협회이관 및
    심사
  • 자격증
    택배 수령
lic_compy
lic_ahead_2024

자격증 Q & A

  • Q전반적인 자격증 취득 방법에 대한 안내가 필요해요.
  • 나의강의실 내 수강전 필독사항 제공해드리고 있으니 정독해보시고 추가 질문 사항은 전화 혹은 1:1 상담 게시판 통해 문의하시면 됩니다.

    [필독사항 확인하기] *새 창으로 열립니다.

  • Q시험은 언제부터 응시가 가능한가요?
  • 마지막 전주부터 마지막 주까지 총 2주간 응시 가능하며 합격 시 바로 교육컨텐츠이용료 납부 가능합니다.
  • Q시험 합격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 출석률과 관계없이 1급, 2급 각각 온라인 시험 60점 이상이면 합격입니다.
  • Q이력서나 자기소개서 기재 가능한 자격증인가요?
  •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운영되는 모든 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 등록되어 발급 시 개인자격번호가 함께 부여됩니다.
    해당 근거로 이력서, 자기소개서 기입 가능한 공신력을 가지게 됩니다.
  • Q자격증신청은 어떻게 하는 건가요?
  • 자격증신청은 교육컨텐츠이용료 납부 시(합격자에 한해 PC, 모바일로 납부가능. 개별부담) 자격증무료발급 및 무료배송 처리가 되며 교육컨텐츠이용료 납부는 가상계좌 입금 / 카드 결제 모두 가능합니다.
  • Q자격증 발급 시 까지 소요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 자격증 실수령 예정일은 이관일로부터 약 7~8일 정도 소요됩니다.
    이관일(교육원에서 자격증발급 협회로 신청명단을 전달하는 날)은
    매월 1일(전달 16일 ~ 말일 사이에 결제를 완료한 학습자)과 매월 16일(이번달 1일 ~ 15일 사이에 결제를 완료한 학습자)입니다.
  • Q자격증 취득 이후 활용 방법은 어떻게 알아볼 수 있나요?
  • 홈페이지 내 [취업정보센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매일 새롭게 업로드 되는 구인 정보 제공해드리며 방과후 교사, 대형마트 문화센터 강사 지원 공고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취업정보센터 바로가기]

  • Q최근 개설된 과정이나 추천, 인기 과정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 고객센터 내 교육원 새소식에서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교육원 새소식 바로가기]

  • Q현재 진행중인 이벤트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 고객센터 내 이벤트 페이지, 우측 퀵메뉴에 있는 이벤트 버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벤트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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