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강의실로 이동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과정
검색
인사 부서의 운영을 계획 및 조직, 지시관리하는

인사총무관리사

인사총무관리사란 인사 부서의 운영을 계획 및 조직, 지시하며 관리하는 역할을 맡으며, 각종 훈련과 채용활동을 조정하고 노사관계 정책 및 절차를 만들어 시행하며 단체교섭을 협상하는 전문가로서, 임직원 업무지원 및 복지, 대/내외적 행사, 인적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담당자입니다. 세부적으로는 총무부서의 전반적인 이해, 자산관리, 일반행정, 회사설립업무, 의전 및 행사진행, 복리후생, 시설물 관리 등 일의 범위와 양이 상당히 많으며, 인사총무는 업종(태)에 따라 핵심업무가 달라집니다.

진로 및 전망

기업의 인사부 직원이나 HR Management 전문가로 취직할 수 있는데, HR management 전문가도 여러 분야로 나누어져 benefit이나 보수, 노사관계 교섭, 인터뷰 전문가, 신규 채용 등 가능합니다.
또한 기업의 인사/법무/경영관리팀 소속으로 조직전반의 업무를 총괄할 수 있으며 기업의 컨설턴트, 헤드헌터, 교육담당, 비서, 사무, 총무, 관리부서 등 직업 선택의 폭과 풀이 넓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진로 및 전망

주요 활용처

인사/노무전문가, 재무, 전략분석 전문가, 고객상담전문가, 마케팅전문가, 경영컨설팅, IT프로젝트 매니저 등의 전문적인 경영분야로 진출, 금융기관, 컨설팅 회사, 정부와 공공기관, 공기업, 법률회사, 지식제공 전문기업, 공공단체 등에 취업 및 활동, 협업에서의 경력강화를 통하여 중간관리자를 거쳐 CEO를 지향, 중소기업에 대한 경력이동이나 재취업, 벤처기업, 소상공 업종 창업 등

주요활용처

5주 과정

1강 인사총무의 기초와 이해 11강 인사업무의 구분
2강 총무업무의 이해와 특징 12강 취업 규칙과 기초 법령
3강 총무업무의 내용과 분장 13강 직무 분석
4강 사무관리 14강 인적자원계획
5강 구매관리와 자산관리 15강 인사관리의 업무분장 1
6강 보안관리 16강 인사관리의 업무분장 2
7강 의전관리 17강 인사고과와 승진
8강 회의관리 18강 교육훈련
9강 임금관리 19강 교육훈련의 개발과 운영
10강 복리후생의 운용 및 관리 20강 경력 개발
교수님 이미지 인사총무관리사 임채정 교수님

조직의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합니다.

  • 한양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박사수료
  • 서강대학교 교육대학원 평생교육학 석사
  • 위드유아이디얼 대표
  • 한서대학교 경호비서학과 강사
  • 한양여자대학교 비서인재과 겸임교수
  • 기업금융센타 영업팀 교육 및 세일즈
  • MBC플러스미디어 대표이사 비서, 문화방송 경영관리팀
  • 피플컨설팅그룹(헤드헌팅, 사내-사외강의)

강의정보

  • 담당교수임채정
  • 강의형태 이론, 사례안내
  • 온라인강의(100점 만점 중 60점 이상시 합격)
  • 강의기간 5주 과정

자격정보

본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 등록된 관리기관에서 발급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자격명 인사총무관리사
  • 자격급수 1,2급
  • 민간자격 등록번호 2022-000743
  • 자격종류 등록 민간자격

자격관리기관정보

  • 자격발급기관한국평생교육인증원
  • 발급기관 홈페이지http://npkoles.kr
  • 발급기관 고객센터02-3667-3508
  • 자격등록기관한국직업능력연구원
  • 등록기관 홈페이지http://www.krivet.re.kr
자격증 등록번호 조회

결제정보 및 환불정보

  • 수강료 300,000원 → 0원 전액면제(미수료시 면제)
  • 교재비 무료제공(홈페이지 교안 무료다운로드 제공)
  • 검정료 및 자격시험 응시비용 전액면제
  • 교육컨텐츠 이용료 8만원(이용료 납부완료시 자격증 무료발급)
  • 교육컨텐츠 이용료 환불규정 신청자에 한하며, 자격관리기관에 명단이관 이전 취소 시 100% 환불가능, 이후 취소 또는 개인자격번호를 본인확인한 후 환불불가
* 수강료, 교재비, 자격시험응시비용, 자격발급비용은 전액면제로 인해 환불규정 없음

자격증 발급 절차

  • 회원가입 및
    수강신청
  • 온라인
    강의수강
  • 온라인
    자격시험
  • 자격증
    신청
  • 협회이관 및
    심사
  • 자격증
    택배 수령
lic_compy
lic_ahead_2024

자격증 Q & A

  • Q전반적인 자격증 취득 방법에 대한 안내가 필요해요.
  • 나의강의실 내 수강전 필독사항 제공해드리고 있으니 정독해보시고 추가 질문 사항은 전화 혹은 1:1 상담 게시판 통해 문의하시면 됩니다.

    [필독사항 확인하기] *새 창으로 열립니다.

  • Q시험은 언제부터 응시가 가능한가요?
  • 마지막 전주부터 마지막 주까지 총 2주간 응시 가능하며 합격 시 바로 교육컨텐츠이용료 납부 가능합니다.
  • Q시험 합격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 출석률과 관계없이 1급, 2급 각각 온라인 시험 60점 이상이면 합격입니다.
  • Q이력서나 자기소개서 기재 가능한 자격증인가요?
  •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운영되는 모든 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 등록되어 발급 시 개인자격번호가 함께 부여됩니다.
    해당 근거로 이력서, 자기소개서 기입 가능한 공신력을 가지게 됩니다.
  • Q자격증신청은 어떻게 하는 건가요?
  • 자격증신청은 교육컨텐츠이용료 납부 시(합격자에 한해 PC, 모바일로 납부가능. 개별부담) 자격증무료발급 및 무료배송 처리가 되며 교육컨텐츠이용료 납부는 가상계좌 입금 / 카드 결제 모두 가능합니다.
  • Q자격증 발급 시 까지 소요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 자격증 실수령 예정일은 이관일로부터 약 7~8일 정도 소요됩니다.
    이관일(교육원에서 자격증발급 협회로 신청명단을 전달하는 날)은
    매월 1일(전달 16일 ~ 말일 사이에 결제를 완료한 학습자)과 매월 16일(이번달 1일 ~ 15일 사이에 결제를 완료한 학습자)입니다.
  • Q자격증 취득 이후 활용 방법은 어떻게 알아볼 수 있나요?
  • 홈페이지 내 [취업정보센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매일 새롭게 업로드 되는 구인 정보 제공해드리며 방과후 교사, 대형마트 문화센터 강사 지원 공고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취업정보센터 바로가기]

  • Q최근 개설된 과정이나 추천, 인기 과정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 고객센터 내 교육원 새소식에서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교육원 새소식 바로가기]

  • Q현재 진행중인 이벤트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 고객센터 내 이벤트 페이지, 우측 퀵메뉴에 있는 이벤트 버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벤트 바로가기]

맨 위로 올라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