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기획전문가란?
마케팅기획전문가란, 마케팅과 소비자 행동 등에 대한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특정 상품의 시장성, 소비자 취향, 잠재 구매 고객 등에 대해 조사하여 효율적인 판매 전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전문가를 말합니다. 특정 상품이나 잠재 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소비를 예측하고 소비자의 행동을 분석하여 광고 전문가와 광고전략을 협의하기도 하고, 홍보와 효율적인 판매전략을 계획하고 실행하기도 합니다."비전 있는 전문가과정 바로, 마케팅기획전문가 입니다."
[ 5주 과정 ] | |||
강의주제 | |||
1강 | 마케팅의 개념과 프로세스 | 11강 | STP 사례분석 |
2강 | 마케팅 개념의 진화 | 12강 | 브랜드의 개념과 중요성 |
3강 | 마케팅의 핵심개념 : 고객니즈 | 13강 | 브랜드 네임과 브랜드 자산 |
4강 | 마케팅의 핵심개념 : 고객가치 | 14강 | 제품과 서비스의 개념 |
5강 | 환경분석 : SWOT 분석 | 15강 |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 |
6강 | 소비자 행동의 이해 | 16강 | 제품차별화와 제품수명주기 |
7강 | 소비트렌드 분석 | 17강 | 가격 전략 |
8강 | 시장세분화 | 18강 | 유통 전략 |
9강 | 타겟팅(표적시장 선정) | 19강 | 프로모션 전략 |
10강 | 포지셔닝 | 20강 | 4P Mix |
시험기간 종강 2주전부터 14일 간 시험응시 가능 |
자격정보
결제 및 환불정보
01취업정보센터 운영
엄선된 채용공고를 매일매일 업데이트&무료제공!02취업실무특강 지원
취업스킬, 상담·수업사례법 등 실무요점만 쏙!03강의복습수강 제공
강의 종강 후에도 복습수강으로 반복학습!04열심학우는 추가 무료수강지원!
무료수강혜택을 받으셨더라도 또다시 무료지원!마케팅기획전문가 연계과정
각종 침해로부터
저작자의 권리를 보호하는
리더자질 함양을 통해
성과 있는 조직으로
이끌어 가도록 돕는
건강한 대인관계형성과
정서안정을 돕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