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지속적인 관계를 이끄는

CS고객관리전문가

CS고객관리전문가란?

CS는 Customer Service의 약자로 고객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를 이르는 말입니다. 글로벌 경쟁이 가속화되면서 고객 서비스의 운영은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기업의 확장을 위한 발판이 되었고, 결국 기업들은 유형의 제품에 무형의 서비스를 판매해야만 살아남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CS고객관리전문가는 고객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기업에 대한 호감도는 높여주고, 기존 고객들과는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신규 고객들을 창출하는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입니다.

진로 및 전망

고객 서비스의 경쟁이 갈수록 심화되고, 급격하게 소비 환경이 변함으로써 고객의 욕구가 다양해지는 가운데, 이러한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한 고객 만족 경영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고객 만족이라는 개념은 기업 경영에 있어 하나의 기능(Function)으로 자리잡아가고 있기 때문에 고객 관리에 대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과 경영을 할 수 있는 인재들이 요구되는 상황입니다.

주요 활용처

고객들을 필요로 하고 응대해야 하는 모든 곳, 매장, 백화점, 호텔, 은행, 병원, 외식업체, 콜센터 등 전화상담 업무 종사자, 일반 기업의 직장인,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 시장 및 여론조사 전문업체, 기업의 고객관리 업무 담당, 광고 및 홍보 관련 업무, 마케팅 업무, 기업체 및 교육기관 CS 강사, 스피치 트레이닝 강사, 이미지연구소, 민원을 상대하는 정부기관 및 단체와 관공서 등

CS고객관리전문가 송정헌 교수님

"기업의 지속적 성장을 위해서는 고객 만족 경영이 필요합니다."

교수님 이미지
  • 호서대학교 벤처전문대학원 벤처경영학 박사 수료
  • 호서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 창업컨설턴팅학 석사 졸업
  • 한양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학 석사 졸업
  • 現 협성대학교 웨슬리창의융합대학 교수
  • 前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 소상공인지원센터 컨설턴트
  • 前 서울산업진흥원,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연구원(농식품 벤처창업 지원)
  • 前 (주)송상유통, 이마트에브리데이 성대역점, 기산점 대표
  • 前 신세계 이마트 인사, 영업, MD, 물류팀장, 지점장

CS고객관리전문가 커리큘럼

[ 5주 과정 ]
강의주제
1강 고객관리의 이해 11강 고객 가치 창출
2강 고객관리의 전략 12강 고객만족 핵심전략
3강 고객 개념의 이해 13강 고객 확대 전략
4강 기업 개념의 이해 14강 고객 유형별 응대
5강 기업과 고객과의 관계 15강 고객 컴플레인 해결
6강 고객 만족 경영 16강 비즈니스 매너
7강 고객 서비스 전략 17강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8강 고객 구매 행동 18강 비즈니스 이미지 메이킹 1
9강 점포 구매 고객 관리 19강 비즈니스 이미지 메이킹 2
10강 고객 마케팅 전략 20강 고객 서비스 전문가
시험기간
종강 2주전부터 14일 간 시험응시 가능

자격정보

  • 자격명CS고객관리전문가
  • 민간자격 등록번호2022-000790
  • 자격급수1,2급
  • 자격종류등록 민간자격
  • 자격발급기관한국평생교육인증원
  • 자격등록기관한국직업능력연구원
  • 발급기관 홈페이지http://npkoles.kr
  • 발급기관 고객센터02-3667-3508
본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 등록된 관리기관에서 발급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결제 및 환불정보

  • 수강료 300,000원 → 0원 전액면제 (미수료시 면제)
  • 교육컨텐츠 이용료(수강료) 9만원 (납부완료시 자격증 무료발급)
  • 교재비 무료제공 (교안 무료다운로드 제공)
  • 검정료 및 자격시험 응시비용 전액면제
  • 환불규정 신청자에 한하며, 자격관리기관에 명단이관 이전 취소 시 100% 환불가능, 이후 취소 시 환불불가
수강료, 교재비, 자격시험응시비용, 자격발급비용은
전액 면제로 환불규정 없음

자격증 Q & A

Q. 수강 및 응시요건은 어떻게 되나요?
성인이라면 누구나 수강 및 응시하실 수 있습니다.
Q. 시험 합격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출석률과 관계없이 1급, 2급 각각 온라인 시험 60점 이상이면 합격입니다.
Q. 시험은 언제부터 응시가 가능한가요?
마지막 전주부터 마지막 주까지 총 2주간 응시 가능하며 합격 시 바로 교육컨텐츠이용료 납부 가능합니다.
Q. 자격증신청은 어떻게 하는 건가요?
자격증신청은 교육컨텐츠이용료 납부 시(합격자에 한해 PC, 모바일로 납부가능. 개별부담) 자격증무료발급 및 무료배송 처리가 되며 교육컨텐츠이용료 납부는 가상계좌 입금/ 카드 결제 모두 가능합니다.
Q. 자격증 발급 시 까지 소요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자격증 발송은 한 달에 두 번 발송 됩니다.
(매월 1,16일 협회로 합격자명단 전달 후 7일 이내 수령가능)
Q. 자격증 발급 진행상황은 어떻게 확인하나요?
자격증 발급 진행상황 확인은 홈페이지내 [자격증 신청바로가기]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자격증 발급 절차

  • 01취업정보센터 운영

    엄선된 채용공고를 매일매일 업데이트&무료제공!
  • 02취업실무특강 지원

    취업스킬, 상담·수업사례법 등 실무요점만 쏙!
  • 03강의복습수강 제공

    강의 종강 후에도 복습수강으로 반복학습!
  • 04열심학우는 추가 무료수강지원!

    무료수강혜택을 받으셨더라도 또다시 무료지원!

CS고객관리전문가 연계과정

각자의 원하는 이미지를
이끌어내고 컨설팅하는

이미지메이킹지도사

스피치 스킬 향상을 통해
비즈니스와 일상에서의
효과적 목표달성을 돕는

스피치지도사

건강한 대인관계형성과
정서안정을 돕는

심리상담사


무료수강이벤트